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진흥원소개

원장 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
(재)전남생물산업진흥원
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 

저희 진흥원은 2002년 기업지원과 연구개발을 통하여 전남지역의 생물산업을
육성할 목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라남도 및 관련 지자체의 지원으로 설립 하였습니다.
그 동안 전라남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진흥원 산하에 7개 연구기관이 잇달아 발족하여 활발하게 기업 지원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 

현재 식품산업연구센터(나주), 생물의약연구센터(화순), 나노바이오연구센터(장성), 천연자원연구센터(장흥), 해양바이오연구센터(완도), 생물방제연구센터(곡성) 등 6개 연구기관이 각 분야의 생물산업을 전라남도의 특화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.

 

저희 진흥원의 200여명 전문인력은 연구개발을 통하여 신제품이나 신기술을 개발하여 관련기업에 보급하고, 첨단장비를 활용하여 기업의 시제품이나 신제품의 생산을 도와주고 있습니다.
또한 입주기업제도 및 창업보육센터의 운영을 통하여 벤처기업의 창업 및 보육을 활성화시키고, 산업체를 위한 현장 인력양성과 마케팅 지원 등 다각적인 기업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 

지역에서 생산되는 생물자원을 활용하여 부가가치가 높은 생물산업을 일으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전남생물산업진흥원이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원 장